본문 바로가기
자기계발/미라클모닝

4주차 - 마라톤대회 준비 시작

by Wealth Attractor 2023. 5. 15.

 

 

마라톤대회준비 시작

마라톤 대회를 신청하고 나니 마음가짐이 달라졌다. 평소처럼 달리다가는 맨 꼴등으로 달리고 있을게 뻔하여 건강을 위해서라도, 등수를 위해서라도 조금 더 일찍 일어나 더 많이 뛰기로 결정했다. 결과적으로 앞으로는 오전 4시에 기상하여 간단하게 명상을 하고 나와서 4km ~ 5km 사이를 매주 평일동안 뛰는 플랜을 짰다. 거리와 시간을 갑작스럽게 대폭 늘렸기 때문에 무리하지 않도록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숨이 벅찰 정도가 아닌 말하면서 뛸 정도로만 뛰었다. 이렇게만 대회전까지 뛴다면 충분히 중하위권은 노려봄직하다고 생각한다. 힘들겠지만 이왕 하는 거 열심히 해서 좋은 성과를 얻었으면 한다.

 

러닝어플을 나이키에서 러너블로 옮겼다. 대회주관어플이 러너블이기도 하고 이번 대회뿐만이 아니라 다양한 대회에도 이 어플로 참가할 수 있는 거 같아 옮기게 되었다. 나이키 어플이랑 크게 다른 점도 없기에 별문제는 없어 보인다. 

 

부지런함

오전 4시는 아무리 여름이 다가왔어도 어두웠다. 깜깜하고 차가운 공기는 길 사이사이에 내려앉아 마음을 차분하게 해 주었다.  놀라운 것은 그 시간에도 사람들이 많다는 것이다. 대부분이 어르신들이었는데 각자 하나의 운동기구를 잡고 운동을 하시거나 빠른 걸음으로 몸을 풀고 계셨다. 아마 대한민국의 어르신들이 이렇게나 부지런하게 움직이셨기에 눈부시고 큰 경제성장이 가능했을 것이다. 다른 나라에 비해서 유독 부지런한 우리나라 사람들은 매번 볼 때마다 놀랍다.

 

느낀 점

평소보다 조금 일찍 일어났다고 조금씩 건강한 생각이 자라고 있는 거 같다. 평상시라면 급하게 일어나 씻고 하루를 보낸 다음 지쳐서 침대 위에 쓰러지기를 반복했는데 혼자 생각할 시간도 생기고 건강도 챙기고 앞으로 좀 더 잘 살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 공부도 해보는 다양한 경험을 하고 있다. 조금만 더 어렸을 때 알았더라면 하는 후회도 들지만 아직도 어리기에 지금이라도 평생습관으로 만들어 나에게 의미 있는 시간을 매일 가져보고자 한다.  

 

 

 

 

'자기계발 > 미라클모닝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5주차 - 발목이 아프다  (0) 2023.05.24
3주차 - 오르막길은 힘들어  (0) 2023.05.07
2주차 - 해이해진 마음  (0) 2023.05.02
1일차 - 비가 와도 나는 뛴다.  (0) 2023.04.18

댓글